Samsung Food
Log in
Use App
Log in
요안나
By 요안나

고기먹고 나서 빠질수 없는 된장술밥

4 steps
Cook:25min
식당에서 고기먹고 나서 먹는 된장술밥. 요 맛이 이상하게 맛있고 중독성이 있어서 집에서도 해먹고 있어요. 식당처럼 진하고 중독성있게 끓여 먹으면 속풀이 음식으로 딱이랍니다. ​ 예전에도 된장술밥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요번엔 좀더 진한맛을 내기위해 방법을 다르게 했어요. 된장찌개에 밥을 말아낸 형식이 아닌 된장과 밥을 볶아낸후 끓였더니 진하고 구수한맛이 장난이 아니네요.ㅎㅎ ​ 반찬없을때 만들어 먹기 좋으며, 혼밥할때도 뚝딱 만들기 좋은 맛이 진하고 시원한 속풀이 된장술밥입니다. 식당 된장술밥처럼 건더기가 야박하지 않고 건더기를 넉넉하게 넣은 된장술밥이에요.
Updated at: Thu, 07 Nov 2024 07:03:36 GMT

Nutrition balance score

Good
Glycemic Index
63
Moderate
Glycemic Load
63
High

Nutrition per serving

Calories856.1 kcal (43%)
Total Fat29.3 g (42%)
Carbs100.3 g (39%)
Sugars13.4 g (15%)
Protein50.8 g (102%)
Sodium4580.1 mg (229%)
Fiber9 g (32%)
% Daily Values based on a 2,000 calorie diet

Instructions

Step 1
감자, 애호박, 두부는 한입 크기로 깍뚝썰고 청양고추,대파는 송송 썰어요. 돼지고기도 잘게 찌개용으로 자릅니다. 돼지고기는 삼겹살이나 목살, 다릿살등 기름기가 살짝 있어야 맛있어요.
Step 2
달군냄비에 돼지고기를 넣고 가볍게 달달 볶다, 된장2큰술, 고추장1/2큰술을 넣어 타지않도록 볶다 고춧가루1큰술도 섞어주세요. 기름기 없는 고기라면 식용유를 조금 둘러줍니다.
Step 3
밥1공기를 넣고 양념에 고루 섞어지도록 볶아주세요.
Step 4
볶아진 밥에 멸치육수(또는 물)3컵을 붓고 감자를 넣어 3-4분간 끓이다가, 애호박, 두부, 청양고추, 대파, 다진마늘을 넣고 액젓으로 간맞춰 끓입니다. 국물이 부족하면 추가해서 국물이 자작하게 남도록 해주세요.
View on 요안나의 행복이팍팍 블로그
Support creators by visiting their site 😊

Notes

0 liked
0 disliked
There are no notes yet. Be the first to share your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