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rition balance score
Unbalanced
Glycemic Index
55
Moderate
Glycemic Load
4
Low
Nutrition per serving
Calories288.2 kcal (14%)
Total Fat18.9 g (27%)
Carbs7.1 g (3%)
Sugars4.8 g (5%)
Protein20.7 g (41%)
Sodium1012.7 mg (51%)
Fiber0.4 g (1%)
% Daily Values based on a 2,000 calorie diet
Instructions
Step 1
적당한 크기로 잘라진 닭다리살에 이제 간을 해줄텐데요. 후추를 솔솔 뿌리고 소금도 기호에 따라 적당히 뿌려서 닭다리살에 간을 해줍니다.
Step 2
닭다리살은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준 상태에서 10분 정도 그대로 놔두시면 된답니다.
Step 3
대파의 크기는 고기와 비슷하거나 살짝 작은 사이즈로 잘라주시면 꼬치로 구웠을때 모양이 예쁜데요.
Step 4
간장 2스푼, 맛술 2스푼, 다진마늘 듬뿍 1스푼, 다진 생강 조금, 그리고 올리고당 1스푼을 넣어주고 잘 섞어서 준비해줍니다. 좀 더 달짝지근한 소스의 맛을 좋아하신다면 올리고당을 좀 더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Step 5
닭꼬치를 만들기전에 먼저 닭다리살을 어느정도 익혀주시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후라이팬을 중불로 데워주시고 기름을 적당히 둘러줍니다
Step 6
닭다리살을 먼저 익혀주는 이유는 대파보다 좀 더 오랜시간 구워야하기 때문인데요. 먼저 익히는 과정이 있으면 대파의 아삭함도 지키면서 맛있게 꼬치구이를 완성하실 수가 있어요
Step 7
닭다리살은 앞뒤로 살짝 익힌다는 느낌으로 적당히 익혀주세요. 완전히 익히는 과정은 나중에 꼬치로 만들어서 소스와 함께 발라주면서 익혀줄꺼랍니다.
Step 8
이제 나무꼬지를 끼워줄텐데요. 닭꼬치를 만들때는 요렇게 뾰족하면서 끝에 손잡이가 있는 나무꼬지를 사용하시는게 좋답니다.
Step 9
닭꼬치만드는법은 요렇게 닭고기 먼저 끼우고, 대파 끼우고, 그다음 닭고기 그리고 대파 이 순서로 끼워주시면 닭다리살이 하나 더 많이 끼워지기 때문에 보기에도 좋고 맛도 참 좋답니다. 대파보다 닭다리살이 더 많으면 더 맛나지요:)
Step 10
이제 후라이팬에서 앞뒤로 완전히 잘 익혀주는 일만 남았는데요. 정말 닭꼬치만드는법은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최고이지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만 두르고 닭꼬치를 올려놓아 소스를 발라가면서 앞뒤로 잘 구워줄꺼예요 에어후라이기가 있으신분들은 앞뒤로 살짝 구워주다가 마지막에 3분정도만 에어후라이기로 구워주시면 속까지 더욱 완벽하게 익혀서 드실 수가 있답니다.
Step 11
아까 만들어놓은 간장소스를 묻혀주면서 지글지글 잘 구워주세요. 닭다리살은 어느정도 익었기 때문에 대파가 많이 익기 전에 맛있게 구워주시는게 포인트랍니다
Step 12
지글지글 맛있게 익은 닭다리살과 대파는 아삭한 식감이 남도록 적당히 잘 구워주시면 끝이예요 저는 닭꼬치를 만들때 마지막은 꼭 에어후라이기에 2~3분정도 돌려서 속까지 완벽하게 익혀주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처음부터 에어후라이기에 돌리지 않는 이유는 대파가 너무 많이 익어버리기 때문에 마지막에 잠깐만 돌려주는게 식감도 살아있어서 좋더라구요
View on 수마미모드 블로그
↑Support creators by visiting their site 😊
Notes
0 liked
0 disliked
There are no notes yet. Be the first to share your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