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요안나
소고기 대파국
5 steps
Prep:30minCook:30min
밭에서 갓따온듯 싱싱하고 빳빳한 대파 한단을 사다가, 넉넉히 대파를 쪼개넣고 대파국을 끓였어요. 소고기도 넉넉히 넣어야 맛이 좋은데, 마치 갈비탕을 먹는듯한 깊고 구수한 국물맛이 난답니다. 감칠맛이 나는 대파의 마술이죠. 곁들여넣은 당면까지 맛이 배여 아이들도 좋아하는 국이에요.
대파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소고기대파국 한대접에 감기가 뚝 떨어지는듯 해요.
Updated at: Thu, 21 Nov 2024 00:26:24 GMT
Nutrition balance score
Uh-oh! We're unable to calculate nutrition for this recipe because some ingredients aren't recognized.
Ingredients
7 servings
Instructions
Step 1
대파는 깨끗이 씻어서 물기뺀후, 굵은대파를 세로로 가르고 5cm 길이로 썰어요. 굵기에 따라 한두번 더 갈라도 좋아요. 대파의 푸른잎도 사용하세요. 이때 당면한줌을 미지근한물에 30분간 불려요.
Step 2
소고기는 먹기좋게 한입크기로 썰어요. 소고기는 양지, 사태, 부채살등을 이용하세요. 저는 부채살로 끓였어요. 고기맛이 좋을수록 국물맛이 달라져요.
Step 3
달군냄비에 참기름2큰술, 식용유1큰술을 두르고 쇠고기를 먼저 볶다가, 대파를 넣고 대파향이 나도록 볶아요.
Step 4
여기에 물10컵과 다시마1장(사방10cm크기)을 넣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끓으면 중불로 줄여 대파의 맛이 충분히 우러도록 20분간 푹 끓인후, 다진마늘2큰술, 국간장2큰술, 액젓2큰술, 후추를 넣고 간해주세요. 모자르는 간은 소금으로 맞춥니다.
Step 5
대접에 불린당면을 조금 넣고 국을 퍼담은후, 분량대로 만든 얼큰다대기를 곁들여내어 입맛에 따라 먹도록 합니다.
View on 요안나의 행복이팍팍 블로그
↑Support creators by visiting their site 😊
Notes
0 liked
0 disliked
There are no notes yet. Be the first to share your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