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Food
Log in
Use App
Log in
요안나
By 요안나

곰취쌈밥

4 steps
Prep:25min
봄이면 만나볼 수 있는 곰취. 잎이 넓어서 밥을 싸먹기가 참 좋은 곰취로, 맛있는 쌈장을 듬뿍넣고 쌈밥을 말아봤어요. 풋풋하면서 싱그러운 향이 나는 곰취는 잎이 연해서 살짝 데쳐 쌈밥을 말면 부드럽게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참치로 진하게 쌈장을 만들어 곁들이니 끝도없이 집어먹게 되네요. 곰취는 항산화물질, 비타민, 칼륨등의 무기질이 풍부한 산나물로, 면역력 예방등 약용효과가 좋은 식품이랍니다.
Updated at: Thu, 21 Nov 2024 05:59:15 GMT

Nutrition balance score

Uh-oh! We're unable to calculate nutrition for this recipe because some ingredients aren't recognized.

Instructions

Step 1
곰취나물은 10잎~12잎 정도를 깨끗이 씻어서 끓는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곰취를 넣어 1분간 데쳐 찬물에 헹궈요. 시금치보다 좀더 데쳐야 하며, 물기를 지나치게 짜내면 잎이 얇아지니 주의하세요.
Step 2
​ 이번엔 참치쌈장을 만들어요. 달군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파3큰술, 다진양파3큰술을 볶다가, 된장1.5큰술, 고추장1큰술을 넣고 볶아요.
Step 3
이어서 다진마늘1큰술, 설탕1/2큰술을 넣고 볶다가 물1/2컵을 붓고, 걸쭉해질때까지 중불로 줄여 끓인후, 송송 썬 청양고추, 참치캔을 넣어 한소끔 더 끓여 완성해요. 저는 고추참치를 이용했는데 더 달달하니 맛이 좋더라구요.
Step 4
따뜻한밥 2공기에 소금1/3큰술, 참기름1큰술, 통깨1큰술로 양념한후, 데친 곰취위에 밥을 갸름하게 뭉쳐 얹고 쌈장을 듬뿍 얹어서 돌돌 모양내어 말아요. 이때 줄기는 떼어주세요.
View on 요안나의 행복이팍팍 블로그
Support creators by visiting their site 😊

Notes

0 liked
0 disliked
There are no notes yet. Be the first to share your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