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요안나
도토리묵사발
5 steps
Cook:20min
더위엔 차가운 냉국만큼 당기는 음식도 없는것 같애요. 살얼음 동동뜬 냉국 한그릇 먹다보면 땀이 쏙 들어가거든요. 냉국하면 빠질수 없는 도토리묵냉국은 도토리묵사발이라 불리우며 개운하고 시원한 냉국입니다.
쌉싸름하면서 개운한맛을 가진 도토리가 주메뉴로, 살짝 얼린 시판 냉면육수를 부어 초간단하게 후다닥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냉국이에요. 여기에 밥을 말아 도토리묵밥으로 먹기도 하죠. 냉면육수로 초간단하게 만들수있는 살얼음 동동 뜬 시원한 도토리묵사발입니다.
Updated at: Thu, 28 Nov 2024 01:04:27 GMT
Nutrition balance score
Good
Glycemic Index
25
Low
Glycemic Load
10
Low
Nutrition per serving
Calories224.4 kcal (11%)
Total Fat8.1 g (12%)
Carbs38.3 g (15%)
Sugars7 g (8%)
Protein5 g (10%)
Sodium577.5 mg (29%)
Fiber2.8 g (10%)
% Daily Values based on a 2,000 calorie diet
Ingredients
2 servings
Instructions
Step 1
끓는물에 단단한 냉장상태의 도토리묵을 넣고 3-4분정도 데쳐준후 찬물에 여러번 헹궈 열기를 빼주세요. 데치는 중간에 뒤집어 골고루 부드러워지게 해줍니다.
Step 2
데친 도토리묵을 묵칼로 길게 채썰어줍니다.
Step 3
김치는 시큼하게 잘익은것으로 준비해서 김치양념으로 무칩니다.
Step 4
동치미냉면육수는 미리 냉동실에 넣어 살얼음이 생기게 한후 식초1큰술을 더해 새콤한맛을 나게 해주세요. 번거롭게 육수를 만드는 과정을 시판냉면육수로 간단히 해결해봤습니다.
Step 5
넓은그릇에 도토리묵을 담고 김치, 오이, 고추를 얹은후 냉면육수를 골고루 부어주세요. 김가루를 가운데 올려 섞어먹도록 합니다. 살얼음 동동 뜬 육수와 묵, 김치,야채와의 조화가 한그릇 가지고 모자를 만큼 맛있답니다.
Notes
0 liked
0 disliked
There are no notes yet. Be the first to share your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