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요안나
북어국 황태국
4 steps
Cook:30min
아침식사할때 좋은 속풀이 북어국이에요. 푸근하게 끓인 북어국에 밥한공기 말아 먹으면 속을 따뜻하게 덥히는 아침식사로 최고랍니다. 술마신 다음날 해장국으로도 최고죠. 재미있는게 해장음식으로 미국 사람들은 햄버거와 커피를 먹는다죠. 프랑스 사람들은 양파로 만든 스프, 일본은 미소시루(된장국)나 매실장아찌(우메보시), 홍시등... 우리가 생각하기에 정말 이해불가한 일이죠. 우리는 뭐니 뭐니 해도 북어국이지요. 뽀얗게 우러난 북어국 맛있게 끓이는법입니다.
Updated at: Mon, 18 Nov 2024 00:25:20 GMT
Nutrition balance score
Great
Glycemic Index
30
Low
Glycemic Load
1
Low
Nutrition per serving
Calories180.8 kcal (9%)
Total Fat6.1 g (9%)
Carbs3.2 g (1%)
Sugars1.5 g (2%)
Protein28.7 g (57%)
Sodium611.9 mg (31%)
Fiber0.8 g (3%)
% Daily Values based on a 2,000 calorie diet
Instructions
Step 1
북어채(황태채)는 물에 적셔서 부드러워지도록 잠시 불려 양념 분량대로 넣고 조물조물 무쳐 간이배도록 잠시 두세요. 국간장,액젓을 많이 사용하면 국물이 시커매져요.
Step 2
무와 두부는 같은 크기로 나박썰고, 대파는 어슷썰어요. 여기에 콩나물 한줌을 추가해도 시원한 맛이 난답니다.
Step 3
냄비에 양념한 북어채를 넣고 달달 볶다가 무를 넣고 볶은후, 물6컵을 붓고 끓여주세요. 끓으면 중불로 줄여 무가 충분히 무르도록 끓입니다. 물은 멸치육수를 이용하면 더욱 진한맛이 됩니다. 백하게 하려면 그냥 물을 붓고 끓이는것이 좋아요.
Step 4
황태국물이 뽀얗게 우러나고, 무가 푹무르면 두부와 대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요. 모자라는 간은 소금으로 맞추세요. 후추를 뿌려 먹어도 좋아요.
Notes
0 liked
0 disliked
There are no notes yet. Be the first to share your experience!